
안녕하세요
WSA와인아카데미입니다.
지난 3월 19일 아주 엄청난 와인의 마스터 클래스가 WSA와인 아카데미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바로, 5대 샤토 중 하나 'Chateau Margaux'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샤토 마고의 부사장, 오레리앙 발랑스(Aurelien Valance)의 에노테카 코리아
첫 방한을 기념하여 에노테카 코리아 주최로 진행되었습니다.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5대 샤토 와인 중에서도 '와인의 여왕'이라 불리는
샤토 마고를 만나볼 수 있었던 이번 마스터 클래스!
그 현장을 한번 구경해 볼까요?


많은 분들께서 샤토 마고 마스터 클래스에 함께해 주셨습니다.

샤토 마고의 오레리앙 발랑스(Aurelien Valance) 부사장님의 본인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스터 클래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샤토 마고의 역사, 철학, 떼루아 등 전반적인 마고의 배경을 먼저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는
오레리앙 발랑스(Aurelien Valance) 부사장님
전반적인 마고의 스토리텔링 이후에는 모두가 기대하셨을 샤토 마고 와인 테이스팅이 이어졌는데요.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총 4종의 와인을 테이스팅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와인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테이스팅 하실 수 있도록 미리 디캔팅을 하여 준비되었습니다.

Pavillon Blanc du Chateau Margaux 2018
파비용 블랑 뒤 샤토 마고 2018
Pavillon Rouge du Chateau Margaux 2018
파비용 루즈 뒤 샤토 마고 2018
Chateau Margaux 2019
샤토 마고 2019
Chateau Margaux 2009
샤토 마고 2009




각 와인들에 대한 설명을 풀어주시면서 4종 와인의 테이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놀라운 부분은 샤토 마고에서는 100개 구획의 포도를 블렌딩하여 샤토 마고를 생산하는데
매년 1월 블라인드를 통해 최고의 구획을 선정하여 샤토 마고를 만들고 맛이 조금 떨어지는 경우 세컨드를 만드는 방식으로
세컨드 와인 역시 샤토 마고와 같은 100개 구획에서 나오는 포도로 만들어진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샤토 마고는 19빈티지와 09빈티지 2종의 시음을 진행하였는데
참석자분들 사이에서도 두 빈티지의 선호도가 많이 갈렸다고 하니 이 역시 와인의 즐거움이 아닐까 합니다.
테이스팅 이후에는 QnA 시간이 있었는데 참석자분들께서 해주신 다양한 질문에
오레리앙 발랑스(Aurelien Valance) 부사장님께서 상세히 답해주셨습니다.


단체 사진을 마지막으로 오늘의 샤토 마고 마스터 클래스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샤토 마고의 오레리앙 발랑스(Aurelien Valance) 부사장님의 첫 방한을 기념하는 마스터 클래스를
저희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하게 되어 정말 뜻깊은 행사였고
참석해 주신 참석자분들께서도 열정적으로 강의에 참여해 주시고 즐겨주셔서 무척 보기 좋았습니다.
좋은 기회를 함께하게 해주신 에노테카 코리아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에도 특별한 세미나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최초, 최대, 최고의 국제 인증 와인교육기관
WSA와인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