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WSA 와인아카데미입니다!
New Zealand Wine Educator 과정을 만점으로 수료하신 박수진 원장님과 함께 뉴질랜드 피노누아 와인 생산지와 각 지역별 특징,
그곳에서 생산된 와인의 스타일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New Zealand Wine 자격증 인증과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뉴질랜드 와인 협회에서 공식 인증, 후원하는 과정인데요. 그런만큼 신대륙 와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 심화과정였습니다.
이번 인증과정에 사용된 와인 리스트입니다.


뉴질랜드의 자연을 와인과 함께 느낄 수 있는 강의실 입장 판넬 모습입니다.


뉴질랜드 와인의 대가, 박수진 원장님이 직접 진두지휘를 해 주셨습니다!


뉴질랜드 피노누아 산지들을 집중 분석 중입니다.
Bannockburn 은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Pinot noir 인 Felton Road 의 산지로도 유명합니다



오늘 서빙된 찬란한 색깔의 와인들입니다.
1번 와인인 Spy Valley Pinot Gris 2018 의 골드빛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인터넷에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들이 아니지요?

6번와인인 Cloudy Bay 의 Te Wahi 2018 의 눈물 모습입니다. 다들 알코올 농도가 추정이 되시나요?
Te Wahi 는 정지 상태에서 강력한 커피 원두 약배전의 향을 풍겼습니다.

뉴질랜드의 피노누아 자부심은 어디서 나올까요? 바로 센트럴 오타고입니다.
전문가들이 일찌감치 이 지역의 피노누아를 높게 평가해왔고, 단기간에 가격이 너무 일찍 폭등 해버려 아쉬웠다는 원장님!

오늘의 1등 피노누아는 바로 Palliser, Pinot Noir 2019! 였습니다. 마틴보로 지역의 피노누아죠?
가격대 측면에서는 Te Wahi 2018 가 가장 비싸지만 가장 낮은 표를 받은 것을 보면 역시 피노누아에서 중요한 것은 섬세함이 아닐까요?

이번 세미나는 저희 학원에서 WSET 2와 3를 이미 수강하신 분들이 대부분 찾아주신 세미나였습니다!
와인을 체계적으로 배운 뒤에는 신대륙 와인에 관심이 많아지시는 걸까요?
수강생 분들의 집중력과 원장님의 강의 흐름이 찰떡 궁합이였던 시간이였습니다.
국내 최초, 최대, 최고의 국제인증 와인교육기관
WSA 와인아카데미!
감사합니다.